모바일 메뉴 닫기
 

웹메일 FAQ

웹메일 이용시 빈번하게 발생되는 질문들

  1. 웹메일 편지함에 메일이 며칠동안 들어오지 않음
    • 가. 웹메일 용량이 가득 찬 경우
      • 1) Disk 사용량 확인 : 마이페이지 > 편지함관리
      • 2) 각 편지함에서 불필요한 내용 삭제
      • 3) 휴지통 비우기
    • 나. 아웃룩에서 이메일을 삭제하고 끌어간 경우
  2. 이메일을 삭제해도 용량이 줄지 않음
    • 가. 휴지통 비우기
    • 나. 용량 풀로 인한 서버 인식 오류
  3. 파일 첨부가 안됨
    • 가. ActiveX 수동설치
    • ActiveX를 설치하였는데도 불구하고 업로드가 안되는 경우
      • 1) 도구 > 인터넷 옵션
      • 2) [프로그램] 탭
      • 3) 추가 기능 관리]
      • 4) 표시 항목에서 [Internet Explorer에서 사용 중인 모든 추가능]
      • 5) [FileUploadAX Control] 이름 사용 확인
      • 6) 우측 하단 ActiveX 삭제 항목에서 [삭제]
      • 7) 파일업로드 ActiveX 재설치
    • 나. 아웃룩에서 이메일을 삭제하고 끌어간 경우

      ※ 최근 기능 추가: 첨부할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업로드 가능

  4. 불필요하게 용량만 차지하는 첨부파일만 삭제
    • 가. 편지 읽기 > 받은 편지함
    • 나. 첨부된 파일 항목에서 첨부파일을 개별적으로 저장하거나 삭제 가능
  5. 이메일을 발송할 때 따로 보내는 것처럼 발송
    • 가. 수신자 입력 : 받는 사람 이메일 주소 뒤에 쉼표(,) 또는 주소록
    • 나. 이메일 작성 후, 받는 주소 개별전송 체크
  6. 본문에 이미지 간단하게 삽입해서 보내기
    • 가. 본문이미지 삽입
    • 나.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
  7. 이메일 발송시, 보낸 사람 서명 첨부
    • 가. 편지쓰기 > 서명파일 첨부의 [편집]
    • 나. 원하는 텍스트 편집 후 저장
  8. 문서양식 틀을 만들어서 발송
    • 가. 문서양식 제작
    • 나. 문서양식 등록
  9. 발송한 이메일의 반송
    • 가. 발송 용량 제한에 걸리는 경우 : 발송메일 첨부용량 50MB
    • 나. 발송 건수 제한에 걸리는 경우 : 5분내 1000건 이내 정보통신원에 스팸에 해제 요청
  10. 중요한 이메일을 디스크에 별도 저장
    • 가. [편지함 관리]
    • 나. 각각 편지함의 내보내기로 디스트에 저장
  11. 편지함을 만들어 수신메일을 별도 분류
    • 가. [편지함 관리]
    • 나. 각각 편지함의 내보내기로 디스트에 저장
  12. 불필요한 메일을 자동으로 삭제
    • 가. 환경설정 > 편지함 설정
    • 나. [광고 편지함] [휴지통 비우기] [보낸편지] [지운편지]
  13. 불량 메일을 차단
    • 가. 환경설정 > 불량메일차단
  14. 발송메일주소 간단히 주소록 추가
    • 가. 이메일 발송
    • 나. 주소록에 저장
      발송메일 하단에 추가
  15. 가지고 있는 주소록을 다른 이메일로 이동
    • 가. 주소록을 가지고 있는 계정으로 로그인
    • 나. 주소록
    • 다. [주소록 다운/업로드]
    • 라. 저장할 주소록 그룹선택
    • 마. 다운 형식 선택
    • 바. [다운로드]
    • 사. 주소록 파일을 디스트에 저장
    • 아. 업로드 하려는 계정으로 로그인
    • 자. 주소록
    • 차. [주소록다운/업로드]
    • 카. 저장될 주소록 그룹 선택
    • 타. [찾아보기] 클릭, 업로드 할 주소록 파일 지정
    • 파. [업로드]
  16. 간단하게 파일을 저장하거나 공유
    • 가. 초기화면 상단메뉴 [파일관리]
    • 나. 새폴더 만들기
    • 다. 파일 업로드 하기
    • 라. 폴더 공유하기
    • 마. 파일이동하기
    • 바. 공유폴더 찾기
    • 사. 파일 다운로드 하기
  17. 수신확인이 안되는 경우
    • 가. 외부 메일은 수신확인이 안될 수 있음
    • 나. 내부 메일만 발송 취소가 가능
    • 다. 발송취소 오류 발생

      ※ 외부 메일은 수신확인이 안될 수 있음. POP3로 이메일을 수신하는 경우

  18. 웹메일 작성 중에 자리를 비움
    • 가. 내용보관은 임시보관함 이용
    • 나. 2분 동안 동작이 없는 경우, 서버에서 자동 로그아웃
  19. 학내 구성원의 이메일 주소 요청
    • 가.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학내 구성원 전체 메일 수집 및 배포 금지
    • 나. 충남대학교 홈페이지에서의 개인정보보호정책 > 개인정보보호 #06
  20. 외부메일 가져오기
    • 가. 외부(POP) 메일 > 서버추가
  21. 메일함의 이메일이 모두 사라져 버림
    • 가. 아웃룩 옵션 미설정 상태로 메일을 끌어 가는 경우
    • 나. 편지함에서 삭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