모바일 메뉴 닫기
 

새내기길잡이

학생

통합 ID
  • 초기 ID : 학번
  • 초기 비밀번호 : 생년월일 앞 6자리
  • 신입생은 학번이 부여된 이후 사용 가능
  • 접속 시스템 : 학교 홈페이지, 포탈, 통합정보시스템, CNU WiFi, CNU모바일앱 등
메일계정 신청
  • 학생은 오피스365 또는 G Workspace 메일 사용 (***@o.cnu.ac.kr / ***@g.cnu.ac.kr)
오피스365 신청 안내
  • 재학생 신청가능
  • 오피스365 기능 : 오피스 5대 설치, 메일, 원드라이브 등
  • 학생 커뮤니티(에브리타임)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(***@o.cnu.ac.kr) 메일 필수
  • 가입방법 : 포탈사이트 로그인 후 하단 Office 365 회원가입 링크 클릭
  • 오피스365 신청 안내 바로가기
G Workspace 신청 안내
  • 재학생 신청가능
  • G Workspace 기능 : 메일, 구글드라이브 등
  • G Workspace 용량 : 10GB 제공(용량초과시 계정 삭제 예정)
  • 가입방법 :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정보교육센터 – Google Workspace 신청
  • G Workspace 계정신청 안내 바로가기
공용 소프트웨어 설치
  • 학내 라이선스로 계약된 소프트웨어를 학내PC에 설치 가능
  • 다운로드 사이트 : 정보화본부 홈페이지 – 정보서비스 – 소프트웨어 설치
  • 제품 : 윈도우10, MS Office, 한글, V3, 알약, SPSS, SAS, Origin 등
  • 공용 소프트웨어 설치 바로가기
유선 인터넷 이용 안내
  • 학내 유선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IP 주소를 할당 받아야 함
  • IP신청 바로가기
충남대학교 공식 모바일 앱
  • 설치 : PlayStore 또는 AppStore에서 충남대학교 검색 후 설치
  • 로그인 : 통합 ID로 로그인
  • 기능 : 건물출입 QR, 시간표, 식단, 메신저 등
  • 사용법 바로기기
IT 서비스 관련 문의 및 지원
  • 정보화본부 8282서비스에서 학내 정보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여 주는 종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  • 방문상담 : 유성캠퍼스 정보화본부(N2-1) 1204호, 821-8282
  • 전화상담 : 821-8282 (평일 9:00~18:00)
  • 원격지원 : 전화 상담시 상담원이 원격에서 사용자PC에 접속하여 문제 해결 이용방법 : 원격지원사이트(113366.com/cnu)접속
  • 이메일 상담 : mailmaster@cnu.ac.kr